본문 바로가기
green

당근싹 키우기, 싹난 당근 키우기 두달 후 수경재배 너무 잘 커요

by 해수어 2021. 11. 15.
반응형

감자, 고구마, 당근 같은 뿌리채소를 오래 보관하다 보면 싹이 나버려서 이걸 먹어도 될까 버려야 하나 싶을 때가 많았는데요 싹 난 당근은 싹 난 부분을 도려내고 멀쩡한 부분은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. 지난 9월 말에 당근에 노란 싹이 생겼는데 언제까지 자라나 싶어서 물에 담가 봤어요.

 

싹난당근-키우기-수경재배
싹난당근-한달 이후

 

너무 잘 자라지 않나요? 노란 잎이 저렇게 풍성하게 자랐어요. 검색해보니까 20일 정도 지나니까 당근에 냄새가 나서 버렸다는 후기가 있길래 약간 시들거나 상한 잎은 바로바로 제거해주고 물도 매일 갈아줬습니다. 저는 이렇게 두 달 까지는 문제없이 키웠어요.  

 

 

싹난 당근-잎상태
저렇게 시든 잎은 바로바로 제거해줬어요

 

반응형

잘 자라지만 계속해서 수경재배로 키운다고 아래로 새로운 당근이 자라진 않는다고 합니다. 흙에 심어서 종자를 받은 뒤 파종해서 다시 키워야 먹는 당근 뿌리가 자란다고 해요. 이 방법으로 당근을 수확하려면 정말 오랜 시간 공을 들여야겠어요. 

 

싹난당근-두달후-당근잎
정말 많이 자랐죠~ 흙에 심기 전 모습

 

수경재배로 두 달 정도 키웠는데 이상하게 잔뿌리가 나진 않았어요. 잎이 무성하게 너무 잘 자라줘서 흙에 심기로 합니다. 흙에 심으면 뿌리가 날까요? 

 

싹난당근-화분에-심은-모습
잎이 가스불에 좀 그을렸네요 에구..
싹난당근-화분에-심은-모습2
당근잎이 예뻐요

 

잎이 꼭 후마타 고사리 같아요. 별생각 없이 키우기 시작한 건데 하늘하늘한 게 너무 예뻐요. 일단 작은 플분에 심었는데 잔뿌리가 나면 깊은 화분에 심으려고요. 수경재배까지는 쉬웠는데 가정집 화분에서도 잘 클까요? 소식이 있으면 다시 포스팅할게요. 

반응형

댓글